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이명박근혜 원전수출정책과 월성 원전 조선[사설] 월성 원전 연사랑합니다

작성자
김학규
작성일
2016.11.0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13
내용

이명박근혜 원전수출정책과 월성 원전 조선[사설] 월성 원전 연장 가동, 결론 미루기만 해서 될 일 아니다  에 대해서


(홍재희) =====지상파 TV 종합편성 채널 까지 확보한 방씨 족벌이  변함없이 진실과 거리가 먼  거짓과 불공정 편파 왜곡된  사설과 칼럼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반민주 반 통일의 냉전수구적인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 사설은


“원자력안전위원회가 15일 '30년 운영 허가 기간'이 만료된 월성 원전 1호기를 2022년 11월까지 더 가동할지 아니면 폐로(廢爐) 처분할지 논의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했다. 월성 1호기 계속 운전 허가안(案)은 다음 달 다시 논의된다. 국내 23기 원전 가운데 2007년 운영 허가 기간이 만료된 고리 1호기 경우 2017년까지 '10년 연장 운영'이 결정돼 가동 중이다.


원자력안전위가 전문가들의 심사 보고서를 더 살펴보고 신중히 결론 내겠다고 한 것은 이해할 만하다. 그러나 월성 1호기의 계속 운전 심사는 비(非)정상적으로 진행돼온 측면이 있다. 월성1호 기의 설계수명 만료일은 2012년 11월 20일이다. 그때부터 이미 2년 2개월 가동을 중단한 상태다. 10년을 더 가동하기로 결정한다 해도 앞으로 8년밖에 더 가동할 수 없게 돼 있다.”


(홍재희) ===== 라고 주장하고 있다. '30년 운영 허가 기간'이 만료된 원자력 발전소는 폐로(廢爐) 처분 하는 것이 가시적으로 소요되는 비용절감과 또  눈에 보이지 않은 위험을 미리 제거하는 안전한 선택이 된다고 본다. 월성1호 기의 설계수명 만료일이 2012년 11월 20일인데 그때부터 이미 2년 2개월 가동을 중단한 상태인데 그런 원전을 가동시도한다면 비정상의 극치 라고 볼 수 있다.


조선사설은


“ 한국수력원자력은 월성 1호기에 대해 수명 만료 2년 11개월 전인 2009년 12월에야 더 가동하게 해달라고 신청했다. 그 후 후쿠시마 사고가 터지는 바람에 심사 절차도 질질 끌면서 설계수명 만료 2년이 넘도록 결론을 못 냈다. 그 기간 동안 발전 단가가 비싼 다른 발전 방식으로 전력 공급을 대체(代替)하는 바람에 수천억원 경제적 손실을 봤다. 게다가 한수원은 수명 연장이 결정되기도 전에 계속 운전을 기정사실화해 놓고 7000억원을 들여 설비 교체 작업을 벌였다. 만일 폐로로 결정 나면 그 7000억원은 허공으로 날아가는 것이 된다.”


(홍재희) ===== 라고 주장하고 있다.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 사설은“ 한국수력원자력은 월성 1호기에 대해 수명 만료 2년 11개월 전인 2009년 12월에야 더 가동하게 해달라고 신청”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명박 전 대통령이 2009년 12월 아랍 에미레이트 방문해  원전 수주 했던 시점과 일치하고 있다. 이명박 정부는  후쿠시마  원전폭발에도 불구하고 원전 정책 확대 해나가면서 한수원이 수명 연장이 결정되기도 전에 계속 운전을 기정사실화해 놓고 7000억원을 들여 설비 교체 작업을 벌이는 등의 무모한 정책을 밀어붙인 것이다.


조선사설은


“미국 경우는 운영 허가 기간이 만료되기 평균 12.6년 전에 원전 가동을 계속할지 결론을 낸다. 계속 운전으로 결론 나면 그때부터 보강 투자를 한 후 공백(空白) 기간 없이 계속 가동하는 것이다. 월성 1호기 연장 가동에 대해 결론을 미룬다고 해서 다른 뾰족한 수가 나올 것 같지도 않다.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결론을 내야 한다. 또 앞으로 수명 만료를 앞둔 원전은 충분한 시간 여유를 갖고 심사가 이뤄지도록 절차를 정비해야 한다.”


(홍재희) ==== 라고 주장하고 있다. 월성 1호기 연장 가동 결론  미룬 배경에는 이명박 정권의 원전 수출을 비롯한 무리한 원전 정책이 파생시킨 비정상의 극치이다. 월성 1호기 연장 가동 중단해야 한다. 박근혜 정부가 월성 1호기 연장 가동 머뭇거리는 것은  총선과 대선을  앞둔 지역주민 반대와  후쿠시마 원전 폭발이후 제기되고 있는 세계적인 탈원전 정책으로 대한민국의 원전 정책도 변화 해야 하기 때문이다.  제3의 에너지 정책 적극 추진하고 탈원전 정책으로 전환해야 한다.


(자료출처= 2015년 1월16일 조선일보 [사설] 월성 원전 연장 가동, 결론 미루기만 해서 될 일 아니다)





퍼 가실 분은 참고하세요. 이 글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neo.urimodu.com/bbs/zboard.php?id=column_jaehee_hong&no=9912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